정부24 생활정보 조회 및 신원 확인(feat. 항공기 탑승)

    정부24 앱의 전자증명서를 통해 안전하고 쉽게 마스크 대리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지난 포스팅에서 전자문서지갑 생성 및 등본을 전자문서지갑에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정부24 앱이 단순 증명서 발급뿐만 아니라 유용한 생활정보 서비스를 지원해주며, 또한 올해 3월부터 정부24 앱을 통해 신원 확인이 인정되어 항공기 탑승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가능하고 합니다. 아울러 올해 상반기 중으로 경찰청과 함꼐 추진 중인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서비스'가 시행되면 모바일에 등록된 운전면허증으로도 신원 확인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이니, 사전에 다양한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 설치 및 설정을 권해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생활정보 서비스 설정을 통해 나의 생활정보에 어떤것을 확인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정부24 전자증명서로 마스크 대리구매(feat.전자 문서 지갑)

    정부24 앱 생활정보 서비스 설정 방법

    정부24 앱 회원가입시 생활정보 서비스 이용 동의 및 추가 정보 입력하며 진행하였다면 가입이 완료된 후 아래와 같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나의 생활정보 확인
    나의 생활정보 확인

    생활 정보 미설정 하신 분들과 추가 생활 정보 설정을 위해서 생활정보 서비스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설정 방법은 회원정보 수정 메뉴에 접속하여 원하는 생활정보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아래 캡처 화면 확인하여 원하는 생활정보 항목 확인하여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정부24 앱 실행 > 나의 생활정보 건수 선택 > 생활정보 동의 정보 확인하기 선택 > 공인인증서 인증 > 생활정보 항목 변경 > 수정

    나의 생활정보 건수 선택
    나의 생활정보 건수 선택
    나의 생활정보 확인
    나의 생활정보 확인
    생활정보 동의정보 확인하기 선택
    생활정보 동의정보 확인하기 선택
    공인인증서 인증후 회원정보 수정
    공인인증서 인증후 회원정보 수정
    원하는 생활정보 항목 선택
    원하는 생활정보 항목 선택
    생활정보 항목 변경 후 수정
    생활정보 항목 변경 후 수정
    생활정보 항목 수정 내역 확인
    생활정보 항목 수정 내역 확인

    정부24 앱 생활정보 서비스 확인

    생활정보 서비스 확인은 정부24 앱 실행하면 메인 화면에서 바로 확인가능합니다. 또한 나의 생활정보 건수 선택하면 한페이지로 요약된 정보를 보여줍니다. 

     

    나의 생활정보
    나의 생활정보
    나의 생활정보 요약
    나의 생활정보 요약

     

    정부24 앱 신원확인 관련 내용

    신원확인 관련하여 기사 첨부합니다. 3/20일부터 신분증 없이 정부24 앱을 통해 국내선 항공기 탑승 가능합니다. 또한 올해 상반기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서비스'가 시행되면 모바일에 등록된 운전면허증으로도 신원 확인이 가능해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국토교통부출처
    출처: 국토교통부

     

    신분증 없어도..내일부터 스마트폰 있으면 국내선 탑승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내일부터 신분증을 소지하지 않은 승객도 본인 명의 스마트폰만 있으면 국내선 항공기 탑승이 가능해진다. 국토교통부는 20일부터 국내선 항공기 승객이 행정안전부의 정부24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등 정부에서 발행하는 전자증명을 이용해 신원 확인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19일 밝혔다. 정부24는 운전경력증명서, 주민등록표(등·

    v.kakao.com

     

    정부24 앱 요약

    이전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다양한 생활 정보들을 한눈에 쉽게 확인 가능하며, 간편한 신원인증까지 지원하니 설치하여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